art park : OVERVIEW

 

365일, 자연을 예술로 물들이는
‘지리산아트파크’

지리산은 ‘어리석은 사람이 머물면 지혜로운 사람으로 달라진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 아주 오래전부터 수많은 학자들이 수양을 닦던 곳이었고, 영험한 기운과 아름다운 풍광으로 예술가들에게는 영감을 주던 산이었습니다.

지리산뿐만 아니라 자연은 늘 사람에게 환상적인 예술적 경험을 제공했으며, 자연과 예술은 오래전부터 한 몸과 같았습니다.

지리산아트파크는 가장 원시적이면서, 가장 아름다운 대한민국 자연예술을 부활시키는 신호탄입니다.

지리산에 자연과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새로운 형태의 자연·예술 융복합시설과 아트커뮤니티를 조성하여 작가들이 상주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자연예술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들을 양성하며, 다양한 예술 이벤트를 통한 ‘일상의 예술’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세계적인 자연예술의 거점지로 도약할 것입니다.

NOH Sung Jin, 201605

illustration © NOH Sung Jin, 201605

예술, 일상이 되다.

지리산아트파크에는 일상이 예술이 되는 아트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지리산이 아틀리에가 되는 ‘아트스트리트(Art Street)’는 작가의 스튜디오와 갤러리 카페이며, 지리산의 자연 속에서 매일 눈 뜰 수 있는 ‘아트빌리지(Art Village)’는 작가와 예술애호가의 주거공간으로 일상에서 예술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미술,디자인,음악,문학,연극,영화,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이 거주하며 작가와 예술애호가의 격조 있는 아트커뮤니티를 통해 삶 속에 자연과 예술이 스며드는 특별한 일상을 선물합니다.

Jirisan(Mt.) Ecological Art Park